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소송/프랜차이즈 갱신/해지

[프랜차이즈 소송변호사, 프랜차이즈 분쟁변호사] 자영업 폐업을 막기위한 방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천군만마 프랜차이즈 법률상담소입니다.

오늘은 프랜차이즈 소송변호사와 함께 자영업 폐업을 막기위한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퇴 후,

많은 분들이 자영업을 시작하십니다.

하지만,

전체 취업을 한 사람 중에서 자영업을 하는 비중 역시 2000년도에는 약 36%에서 2014년도에는 약 26%로 줄었다고 합니다.


위 사항은,

자영업을 시도하는 비율과거에 비해 많이 사라지고 있음을 알려주는 통계입니다.
 
한편,

자영업을 진입하는 사람들보다 퇴출을 하는 사람훨씬 더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영업 퇴출을 하는 사람 중 40대가 약 29만명으로 전체의 자영업자 중에서 45%정도를 차지합니다.

그만큼,
자영업에는 젊은 청년이 진입도 많이 할 뿐만 아니라 퇴출도 많이 하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자영업의 폐업률이 높은 이유는 대다수가 준비를 하지 않은 채 창업 전선에 뛰어들기 때문입니다.

창업을 할 때는 점포의 임대차 계약과 더불어 필수적인 부품 구매, 인테리어 등 초기 비용이 많이 들고 이 때 구체적인 향후의 계획이 없이 초기 비용에 많은 비용을 소비하고 이후의 영업에 어려움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초기 비용에만 집중을 하여 큰 창업 투자비용을 사용하였을 때는 이 후의 사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이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재정적인 부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어려움에 금새 폐업을 결정함으로써 초기 비용을 모두 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영업 폐업을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업의 목표를 정확히 설정하여 적합한 비용의 사용과 더불어 준비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희 천군만마 프랜차이즈 법률상담소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고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프랜차이즈 법률상담소 배너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