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소송/프랜차이즈 갱신/해지

[프랜차이즈 소송변호사, 프랜차이즈 분쟁변호사] 프랜차이즈 부당해고의 피해 구제방법은?

안녕하세요.

천군만마 프랜차이즈 법률상담소입니다.

오늘은 프랜차이즈 소송변호사와 함께 프랜차이즈 부당해고의 피해 구제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러 업체가 프랜차이즈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신다면 가맹본사로부터 사업 운영방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이미 알려진 브랜드이기 때문에 인지도 부분에 대해서도 이익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프랜차이즈 업종에서 근무를 하는 한 아르바이트생이 부당해고 피해를 입어 많은 사람들이 사건의 내막에 대해 궁금해 하십니다.

 

커피전문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A씨는 얼마 전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장문의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A씨는 일을 시작한 지 1주일이 지난 후 업체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커피숍 본사가 인건비를 감소하라고 연락이 왔으며 그에 따른 본사 지침을 따르기 위해 업체는 A씨를 해고하게 되었습니다.
 
A씨는 채용이 될 당시에 손님이 워낙 많은 점포라 3명의 직원들이 근무를 하고 있었고, 점장 역시 사용할 수 있는 인건비를 계산한 후 아르바이트 생을 여러 명 채용하게 된 것입니다.

A씨는 부당한 해고에 대해서 항의를 하였습니다.

점장은 한 주 일하면서 피해자처럼 이야기 한다며 오히려 부당해고에 대한 반박을 한 것입니다.
 
업체가 A씨에게 사직서를 요구하자 자발적인 퇴시가 아니기 때문에 사직서의 작성을 할 수 없다고 밝히자 점장은 소송해서 보상이라도 받을 것인지 되묻기까지 했는데요.

A씨는 이처럼 업체가 잘못한 일에 대해 반성은 하지 않고 오히려 갑의 횡포를 저지르는 것에 대해 분개를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프랜차이즈 소송변호사와 함께 프랜차이즈 부당해고의 피해 구제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프랜차이즈 부당해고의 경우 본사의 영업, 사업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니만큼 반드시 꼼꼼한 채용 계약을 살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프랜차이즈와 관련되어 고통을 받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희 천군만마 프랜차이즈 법률상담소에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주세요.



저희 천군만마 프랜차이즈 법률상담소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고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프랜차이즈 법률상담소 배너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