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소송/프랜차이즈 갱신/해지

[프랜차이즈 소송변호사] 가맹금 예치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입니다.

오늘은 프랜차이즈 소송변호사와 함께 가맹금 예치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설립할 때에 프랜차이즈 본부에 가맹금을 납부하여 가맹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럴 때 반드시 자세히 보셔야 될 사항 중 하나는 가맹금예치제 일 것 입니다.



가맹계약을 체결하였지만,

생각보다는 저조한 매출을 쌓게 되어 해지하려고 한다면 초기에 납부한 가맹금을 반환 받으려 하는 과정에서 프랜차이즈 본부와의 분쟁을 줄일 수 있는 제도가맹금 예치제입니다.




가맹금 예치제도는,

영업을 하기전, 가맹본부의 가맹금 횡령 등의 범죄를 저지를 것을 방지하기 보호를 받기위한 제도입니다.


수많은 프랜차이즈 본부가 가맹금만을 받은채로 전혀 지원을 하지 않기도 합니다.


그래서,

피해를 입지 않게 하기위해서는 가맹점을 정상적으로 만든후 프랜차이즈 본부가 가맹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가맹금 예치제가 불편함이 있다고 하더라도 향후 발생되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절차일 것입니다.




가맹금 예치제의 대상이 되는 가맹금의 내용은 최초에 내는 가맹비와 그리고, 보증금·교육비 등으로 제한이 됩니다.


하지만,

그 외에 인테리어 비용이나 물류 공급비 등을 요구한다면 정확한 용도에 따라서 사용되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프랜차이즈 소송변호사와 함께 가맹금 예치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은 다양한 프랜차이즈 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고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프랜차이즈 법률상담소 배너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오는 상담글쓰기 또는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